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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문대 합격생의 '통합사회' 과목 세특 사례교육 관련 이슈 및 칼럼 2024. 1. 25. 16:07728x90반응형SMALL
명문대 합격생의 '통합사회' 과목 세특 사례
학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항목에는 내신 성적과 함께 ‘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’과 ‘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’, 즉 세특이 기록된다. 세특 기록을 통해 학생의 학업 성취에 대한 노력과 태도를 알 수 있다.
내신 성적이 학종에서 중요한 평가 항목이기는 하지만 학업성취도가 비슷한 학생이라도 학교에 따라 내신 성적이 달리 나올 수 있고, 성적만 봐서는 성적 뒤에 가려진 학생의 역량을 충분히 알 수 없다. 이 때문에 대학은 세특 기록을 통해 수업 중에 보인 학업의지와 탐구역량, 성실성과 열정, 지원 학과 및 전공 관련 교과의 세부 능력 등을 확인하고자 한다.
다음은 연세대, 고려대 등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의 통합사회 세특 사례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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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28x90명문대 합격생의 '통합사회' 세특 사례 < 수업·세특·행특·창체 < 쏙쏙입시 < 기사본문 -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(edujin.co.kr)
명문대 합격생의 '통합사회' 세특 사례 -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
학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항목에는 내신 성적과 함께 ‘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’과 ‘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’, 즉 세특이 기록된다. 세특 기록을 통해 학생의 학업 성취에 대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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